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콜라비 효능 8가지

by 따뜻하게 2024. 3. 5.
반응형

콜라비는 양배추 뿌리라고도 불리며 뿌리 부분과 줄기를 먹을 수 있는 독특한 채소입니다.

 

콜라비는 둥근 모양으로 겉모습은 보라색이나 연두색을 띠고 속은 백색으로 아삭하고 부드러운 식감으로 무와 비슷합니다.

 

샐러드 재료로 이용되기도 하며 볶음이나 죽, 피클, 김치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되며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식품이라고 하네요. 우리 몸에 이로운 점이 많은 콜라비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콜라비 효능 

1. 콜라비 효능 항암효과

콜라비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콜라비에 함유된 이러한 성분들은 세포벽을 튼튼하게 하고 암을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억제해 주는 작용을 하여 암 예방 및 증상 개선에 이로운 효능이 있습니다.

 

2. 콜라비 효능 뼈 건강

콜라비는 뼈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되어 골다공증과 같은 질환 예방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콜라비에 함유된 칼슘과 비타민K는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작용을 합니다.

 

3. 콜라비 효능 위장건강

콜라비에는 식이섬유와 섬유질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장운동이 활발히 되도록 돕는 작용을 합니다. 또한 콜라비는 위산과다증에도 효과가 있어 콜라비를 즙으로 만들어 먹으면 도움이 됩니다.

 

콜라비에 함유된 섬유질은 장속의 수분을 빨아들여 변을 부드럽게 하고 양을 늘려 변비가 있는 분들에게 좋은 작용을 한다고 하네요.

 

4. 콜라비 효능 노화방지

콜라비에 함유된 항산화 성분들은 탄력있고 건강한 피부 유지에 좋습니다.

 

안토시아닌 성분들은 혈액순환을 돕고 피부세포 벽을 튼튼하게 하여 세포의 노화를 막는 작용을 합니다. 또한 멜라닌 색소가 침착되는 것을 막아 피부에 기미나 주근깨가 생기는 것을 방지하여 피부 노화 방지에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콜라비의 껍질에 항산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콜라비 효능 다이어트

콜라비는 칼로리가 낮고 다양한 무기질과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어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입니다.

 

콜라비 100g당 27kcal로 낮은 열량을 지니고 있으며 식이섬유는 양배추보다 1.5배나 풍부하여 지방을 빠르게 분해시키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는 작용을 합니다.

 

그 외에도 비타민, 칼슘, 아미노산등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 시 발생할 수 있는 영양 불균형으로부터 우리 몸을 지켜주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6. 콜라비 효능 혈압조절

콜라비에는 혈압 조절에 도움이 되는 칼륨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칼륨은 혈압을 안정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혈압이 높아 고혈압이 되면 시장질환이나 뇌졸중과 같은 심각한 건강문제를 야기할 수 있으니 혈압 조절에 도움이 되는 콜라비를 꾸준히 섭취하면 좋습니다.

 

7. 콜라비 효능 눈건강

콜라비에는 눈건강에 이로운 작용을 하는 비타민A가 함유되어 있어요.

 

비타민 A는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여 스마트 폰이나 컴퓨터 사용이 많은 현대인들이 지속적으로 섭취하면 좋은 식품입니다.

 

8. 콜라비 효능 당뇨예방

콜라비에 풍부하게 함유된 식이섬유는 혈당이 빠르게 오르는 것을 막는 작용을 하여 당뇨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콜라비에 함유된 안토시아닌은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 혈당 조절에 이로운 효능이 있습니다.

 

콜라비의 다양한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위에서 설명한 것과 같이 콜라비는 우리 몸에 이로운 다양한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다만 콜라비에는 갑상선 호르몬 생성을 방해하는 물질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 있는 환자분들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콜라비 효능에 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콘드로이친 1200mg 효능

 

콘드로이친 1200mg 효능

콘드로이친은 연골 세포라고 불리는 결합조직세포의 일종인 연골의 중요한 성분입니다. 이 콘드로이친의 체내 비율은 40세가 지나며 감소하게 됩니다. 체내에 부족한 콘드로이친을 채우기 위하

abesbreads.com

당뇨병 초기증상 10가지

 

당뇨병 초기증상 10가지

당뇨병이란 포도당이 소변에서 배출되는 것을 말하며 인슐린이 부족하거나 비정상적으로 기능하여 대사질환이 발생하는 질병을 말합니다. 전 세계 인구 중 4억명이 넘게 당뇨병을 앓고 있는 것

abesbreads.com

글루타치온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글루타치온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글루타치온은 최고의 항산화제라고 알려지며 여기저기 많이 소개되고 있어요. 염증이나 각가지 질환을 유발하는 활성산소 제거에 항산화 물질이 필요해요. 글루타치온은 강한 항산화 물질로

abesbreads.com

 

반응형

댓글